본문 바로가기

이슈,정보

평양냉면이 욕먹는 이유는? 평양냉면집 추천

반응형

요즘이아닌 근 몇년전부터 평양냉면이 줄서서 먹을만큼 인기를 많이 끌고있습니다.맛있어하는 사람들이 많다는것이죠.

대표적으로 우래옥,을밀대,정인면옥,진미평양냉면 등이 손에꼽히는 평양냉면집으로 추천을 받고있습니다.이런곳은 평일에가도 사람이 정말 많죠.

 

근데 이렇게 줄을 서서 먹을정도인데 맛없다고하는 사람도 그것에 비례해서 늘어나면 비판을하고있습니다.왜 이렇게 인기가 많은 냉면집이 욕도 꾸준히 먹는것일까요?그냥 빠가 많아지면 까가 많아지는 특성일까요?

이것은 네티즌들의 댓글을 보면 알 수 있는데요,오늘은 그 비판과 찬사를 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대중매체에서의 음식 신격화

 

평양냉면을 먹은 맛 전문가라는 사람들이 너무 신격화한 것이 반발심이 일어난 것이 있었습니다.

일반 사람들이 보기엔 평양냉면은 그냥 그저그런음식인데, 이런 음식 프로그램에서 나온 사람들이 평양냉면을 "양념이 강하지 않기때문에 내가 갖고있는 감각을 집중하게 된다"라는 등 말하면서 일종에 그 맛이 뭔지 모르는 사람들을 맛알못 취급한 것이 까들을 만든 원인이라고 봅니다.

 

 

2.유독 평양냉면에 관해서 말이 많아지는 꼰대들

 

 

게다가 별로 맛없다는 사람들 붙잡고 계속먹다보면 언젠가 맛잇어질거야..라고 가르치듯이 에헴하는 버릇들이 나오기때문에 '홍대병걸린 힙스터'라고 평양냉면파를 비판하게되었습니다.

 

물론 일부 전문가나 저런 드라마가 아닌 실생활의 꼰대들때문에 이미지가 격하된 측면도 있어서 멀쩡하게 맛잇게 먹는 평양냉면파들은 억울 할 수 있지만,유독히 다른 음식은 이런 꼰대가없는데,평양냉면은 저런 꼰대가 왠지 많았다는 것에서 비판을 하는 것 같습니다.

 

3.인터넷상의 끊임없는 논쟁.

 

평양냉면 관련된 게시글이 올라오면 항상 싸우기 바쁩니다.

한쪽은 맛없다.한쪽은 맛잇다로 나누어서 싸우기 마련인데 이렇게 싸울일인지 싶습니다.

그래서 한번 봐보면 다음과같습니다.

 

 

-걸레빤물맛남 진짜 처음먹고 너무 충격이었음

-예전에 사람들이 평냉맛도 모르면서 뭘 먹겠다고 라는 식으로 취급해서 그런듯.그냥 가격이라도 착하면 모르는데 뭐 들지도 않은게 가격은 쳐비싸니까 더 반발심생김.

-정작 평냉 좋아하는사람들은 조용히 잘 쳐먹고다님

 

 

 

-난 집안자체가 한국전쟁때 개성서 내려온집인데 이북음식은 간이없어.김치에 고추가루도 안넣어.평냉도 마찬가지.

-재료도 없고 그냥 양념으로 커버친 음식이 왜이렇게 비싼지

-평냉은 그냥 시간지날수록 여기저기서 역사적 자료 등장하고 점점 빨간약이었다는걸 밝혀지는듯.

-평냉 맛없다고 한번만해도 혐오하는사람되있음.ㅋㅋ

-걸레빤물은 오바인것 같고 그냥 맛없음.

 

 

 

-내 생각엔 가격이 비싸서그래

-나도 평냉 극호파중 하나인데 국밥처럼 데일리로 먹을 음식은 아닌거 동의한다.

-돈까스 제육 제로콜라 먹는 곳에서 뭘 알겠냐

-평양냉면 맛도 맛인데 가격땜에 혐오음식 맞다.

 

 

등으로 싸우고있습니다.

 

남들이 뭐라하던 내가 직접먹어보고 맛잇으면 먹고 아니면 안먹는게 최고인 것 같습니다.

남들의 의견은 참고만 하시는게 좋을 것 같네요.다같이 자기한테 맛잇는거 먹는게 최고니까말입니다.

 

 

 

반응형